FAQ
NO. | 분류 | 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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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Q광고 문자의 전화번호를 차단했는데도 계속 광고 문자가 수신됩니다.
A(광고) 문자발송은 회원정보에서 마케팅 활용 동의 'SMS' 를 선택해주신 경우에 발송됩니다.
발송되는 전화번호는 진행 사업부마다 차이가 있으며 번호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광고 문자의 수신을 완전히 차단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마케팅 활용 동의 부분에 'SMS' 체크를 해제하시거나, '동의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해주시면 더 이상 광고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또는 수신 문자 내에 기재된 080으로 시작되는 무료수신거부 전화번호로 통화연결하여 광고문자의 수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참고: [회원정보수정]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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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Q메일수신을 동의하지 않았는데 '개인정보 이용내역'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왜 발송하는건가요?
A[개인정보 이용내역] 안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에 의거하여
메일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탈퇴회원과 휴면회원을 제외한 모든 가입회원에게 연 1회 발송되는 법률 준수사항의 안내메일입니다. (NE능률은 매년 8월 중 발송)
NE능률 서비스에 더 이상 이용 의사가 없으신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탈퇴 방법 : 로그인 > 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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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Q개명 등으로 이름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A개명 또는 가입시에 오입력으로 회원정보의 '이름'을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본인인증을 통해서 이름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 [회원정보수정] - 이름 옆에 있는 [이름변경] 버튼 클릭
2) 본인인증 페이지로 이동 > 본인인증 완료 시, '정보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뜨면 이름변경이 완료됩니다.
변경 정보의 확인은 회원정보 페이지에 다시 접속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인증 수단은 휴대폰인증(본인 명의의 개통 휴대폰, PC/모바일), 공동인증서 인증(PC) 만 제공됩니다.
※ 본인인증 시에 생년월일 등의 회원정보가 불일치한 경우, 본인인증이 불가합니다.
※ 회원가입 시와 휴대폰번호가 달라진 경우, 회원정보 내 휴대폰번호 변경 후 ‘이름변경’을 진행해주세요.
※ 휴대폰이 본인 명의가 아니거나, 직접 이용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세요.
(정보변경을 위한 증빙자료 제출 후 변경됩니다.)
※ 본인 인증 시에 타인 명의를 도용할 경우, '정보통신망법 제 49조'에 의거하여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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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Q휴면회원 분리보관 및 개인정보 파기(자동 탈퇴) 안내
ANE능률 FAMILY 사이트에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장기 미이용 휴면계정 회원의 경우,
관련 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동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휴면회원 전환일 이후 회원정보는 분리보관 후 개인정보가 파기(자동 탈퇴)됩니다.탈퇴 후 재가입은 가능하나 기존 모든 이력에 대한 삭제 및 ID에 대한 재사용이 불가하므로
휴면회원 전환 전 꼭 로그인 및 이용을 통해 계정을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이용약관 2014. 9. 25 의거)
휴면회원 전환 및 개인정보 파기 예정 회원님을 대상으로 관련 법에 따라
휴면회원 전환일 30일 전에 회원정보상의 메일, 카카오 알림톡(2020.5.27 적용)을 통해 사전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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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Q학생 로그인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A학생 로그인 아이디는 스마트 클래스 서비스 학생 전용 ID로 통합회원 ID와는 다릅니다.
해당 아이디의 발급, 변경 및 확인은 학생 ID를 발급해주신 선생님께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NE Tutor 선생님 회원은 학생의 스마트 클래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임의로 학생 로그인 개인 식별 ID 및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부여할 수 있으며, 학생 비밀번호는 본인 또는 선생님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NE Tutor 스마트클래스 학생의 계정 생성(NE능률 Family 회원가입 아님) 및 관리는 모두 선생님에게 권한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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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Q휴대폰(또는 E-mail)인증으로 가입했는데 휴대폰(E-mail) 수정이 안 됩니다.
A휴대폰인증이나 E-mail인증을 통해 회원 가입을 하신 경우,
휴대폰 번호와 E-mail 주소를 통해 사용자 인증의 근거가 되기 때문에 바로 수정은 어렵습니다.
이 경우 휴대폰 번호와 E-mail 주소를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신용평가인증이나 아이핀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 절차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의 경우>
<E-mail 인증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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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Q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모르겠어요.
A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분실하신 경우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로그인]버튼을 클릭 후,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 아이디 찾기
▶ 휴대폰, 이메일, 아이핀(I-Pin)/신용평가인증을 받으시면 즉시 사용자 I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찾기
▶ 사용자 ID, 이름, 휴대폰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거나 아이핀(I-Pin)/신용평가 인증을 받으시면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로 확인이 안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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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Q본인 인증 실패 시 안내사항
A- 휴대폰 본인 확인 실패
본인명의 휴대폰번호와 생년월일 정보(주민등록번호 상의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되지 않은 경우
인증이 되지 않으므로 입력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오.
- 공인인증서 인증 실패
본인확인시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한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인증이
가능하며 범용인증서 여부와 인증서 유효기간 등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공통 사항
정확한 정보를 입력한 후에도 인증에 실패하는 경우 사이트에 시스템 및 통신에러가 발생하여
브라우저 또는 통신상의 일시적인 장애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잠시 후 재시도해주시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NICE 신용평가정보(주) 고객센터(1600-1522)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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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Q회원 가입시 가입 인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회원 가입시 NE Tutor에서는 휴대폰 인증, E-mail 인증과 같은 다양한 가입 인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과 E-mail 인증의 경우 인증번호 등록 인증(휴대폰), 이메일 수신 인증(이메일)을 통해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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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Q학교검색에 저희 학교가 없어요.
A신설학교 또는 학교명이 변경된 학교 등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시 또는 회원정보수정시
학교검색에서 해당 학교가 검색되지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1:1 문의] 게시판 으로, 해당 학교의 정확한 학교명/주소지 를 알려주시면, 등록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회원 정보 수정을 통해서 학교명 수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