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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공지사항
NO. 분류 제목
  • 22 회원정보

    Q비밀번호가 계속 틀렸다고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A

    비밀번호는 아이디와 달리 영문의 대문자, 소문자를 구분하여 설정됩니다.

    설정 시, 소문자로 했다면 소문자로 대문자로 했다면 대문자로 동일하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아래 캡쳐 참고화면의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입력한 텍스트를 확인하여 주세요. 


    입력한 텍스트가 맞음에도 로그인이 안 된다면, 아래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1) 알고 있는 아이디와 실제 가입 아이디가 다른 경우 (세컨 아이디 보유 등)

    -> 아이디 찾기를 통해 아이디가 맞는지 재확인 후 로그인 시도


    2) 등록된 비밀번호와 알고 있는 비밀번호가 다른 경

    ->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 후 로그인 시도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 등 정확한 텍스트 확인)


    3) 크롬 브라우저 등 브라우저 내 자동 로그인 정보의 충돌

    -> 크롬 브라우저 메뉴(우측 상단 점 3개) > 새 시크릿창 >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 시도 



    ※ 로그인 시,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입력한 텍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 클래스나 NELT를 이용중으로 '학생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라면 


    학생 전용 사이트 https://www.netutor.co.kr/st 에서 로그인을 한 것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학생은 학생 전용 사이트에서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학생 계정 ID, PW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학생 전용 사이트에서 로그인 시에도 로그인이 안 되면, 비밀번호 재설정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비밀번호는 설정한 것과 동일한 영문의 대소문자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21 회원정보

    Q외국인 회원의 본인인증 및 결제 관련

    A

    신분증 이름과 동일한 이름(회원명)으로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2024년 3월 25일 이전 가입한 경우,

    정책 및 시스템 변경 전 가입회원으로 회원명 영문 띄어쓰기 미반영으로 신분증 이름과 사이트 이름이 불일치하여 본인인증 및 결제가 제한되며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이름변경] 버튼을 클릭, 본인인증 및 이름변경(신분증 이름과 일치) 이후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 20 회원정보

    Q휴면회원 정책 변경 및 휴면회원 해제 안내

    A

    개인정보보호법 개정(2023.9.15.시행)으로 인하여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로 불리는

    제39조 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가 폐지됨에 따라, 휴면회원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정책 변경 시행일인 2024년 2월 19일을 기준으로 

    2년 이내 휴면회원으로 전환된 회원은 휴면 해제 되어, 활성회원으로 일괄 전환되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휴면회원 상태 및 휴면회원 정책이 유지되며 

    회원님께서 휴면회원 해제 시에 다시 활성회원 전환되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일괄 휴면 해제 미적용 대상 


    - 변경 정책을 고지할 수 있는 정보(이메일, 휴대폰번호)가 없거나 불명확하여 안내문 발송이 불가한 경우

    - 정책 변경 시행일인 2024년 2월 19일로부터 2년을 초과한 시점에 휴면회원으로 전환된 경우


      * 정책 변경 시행일: 2024년 2월 19일 



    ※ 일괄 휴면 해제 미적용 대상을 위한 휴면회원 해제 방법 안내


    1)NE능률 패밀리 사이트 로그인

    2)휴면 안내 및 해제 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진행


    3)본인인증 완료 후 [휴면 해제] 버튼 클릭

    4) 휴면해제 완료 확인창이 뜨면 이후 정상 이용 가능


  • 19 회원정보

    Q광고 문자의 전화번호를 차단했는데도 계속 광고 문자가 수신됩니다.

    A

    (광고) 문자발송은 회원정보에서 마케팅 활용 동의 'SMS' 를 선택해주신 경우에 발송됩니다. 

    발송되는 전화번호는 진행 사업부마다 차이가 있으며 번호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광고 문자의 수신을 완전히 차단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마케팅 활용 동의 부분에 'SMS' 체크를 해제하시거나, '동의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해주시면 더 이상 광고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또는 수신 문자 내에 기재된 080으로 시작되는 무료수신거부 전화번호로 통화연결하여 광고문자의 수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참고: [회원정보수정] 화면 




  • 18 회원정보

    Q메일수신을 동의하지 않았는데 '개인정보 이용내역'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왜 발송하는건가요?

    A

    [개인정보 이용내역] 안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에 의거하여 

    메일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탈퇴회원과 휴면회원을 제외한 모든 가입회원에게 연 1회 발송되는 법률 준수사항의 안내메일입니다. (NE능률은 매년 8월 중 발송)

    NE능률 서비스에 더 이상 이용 의사가 없으신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탈퇴 방법 : 로그인 > 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 


  • 17 회원정보

    Q개명 등으로 이름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A

    개명 또는 가입시에 오입력으로 회원정보의 '이름'을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본인인증을 통해서 이름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 [회원정보수정] - 이름 옆에 있는 [이름변경] 버튼 클릭 

    2) 본인인증 페이지로 이동 > 본인인증 완료 시, '정보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뜨면 이름변경이 완료됩니다. 

       변경 정보의 확인은 회원정보 페이지에 다시 접속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인증 수단은 휴대폰인증(본인 명의의 개통 휴대폰, PC/모바일), 공동인증 인증(PC) 만 제공됩니다. 

    ※ 본인인증 시에 생년월일 등의 회원정보가 불일치한 경우, 본인인증이 불가합니다. 

    ※ 회원가입 시와 휴대폰번호가 달라진 경우, 회원정보 내 휴대폰번호 변경 후 ‘이름변경’을 진행해주세요.

    ※ 휴대폰이 본인 명의가 아니거나, 직접 이용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세요.

       (정보변경을 위한 증빙자료 제출 후 변경됩니다.)

    ※ 본인 인증 시에 타인 명의를 도용할 경우, '정보통신망법 제 49조'에 의거하여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16 회원정보

    Q학생 로그인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A

    학생 로그인 아이디스마트 클래스 서비스 학생 전용 ID통합회원 ID와는 다릅니다.

    해당 아이디의 발급, 변경 및 확인은 학생 ID를 발급해주신 선생님께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NE Tutor 선생님 회원은 학생의 스마트 클래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임의로 학생 로그인 개인 식별 ID 및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부여할 수 있으며, 학생 비밀번호는 본인 또는 선생님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NE Tutor 스마트클래스 학생의 계정 생성(NE능률 Family 회원가입 아님) 및 관리는 모두 선생님에게 권한이 있습니다.




  • 15 회원정보

    Q휴대폰(또는 E-mail)인증으로 가입했는데 휴대폰(E-mail) 수정이 안 됩니다.

    A

    휴대폰인증이나 E-mail인증을 통해 회원 가입을 하신 경우,

    휴대폰 번호와 E-mail 주소를 통해 사용자 인증의 근거가 되기 때문에 바로 수정은 어렵습니다.

    이 경우 휴대폰 번호와 E-mail 주소를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신용평가인증이나 아이핀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 절차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의 경우>



    <E-mail 인증의 경우>






  • 14 회원정보

    Q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모르겠어요.

    A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분실하신 경우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로그인]버튼을 클릭 후,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 아이디 찾기

    ▶ 휴대폰, 이메일, 아이핀(I-Pin)/신용평가인증을 받으시면 즉시 사용자 I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찾기

    ▶ 사용자 ID, 이름, 휴대폰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거나 아이핀(I-Pin)/신용평가 인증을 받으시면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로 확인이 안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13 회원정보

    Q본인 인증 실패 시 안내사항

    A

    - 휴대폰 본인 확인 실패

    본인명의 휴대폰번호와 생년월일 정보(주민등록번호 상의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되지 않은 경우

    인증이 되지 않으므로 입력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오.


    - 공인인증서 인증 실패

    본인확인시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한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인증이

    가능하며 범용인증서 여부와 인증서 유효기간 등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공통 사항

    정확한 정보를 입력한 후에도 인증에 실패하는 경우 사이트에 시스템 및 통신에러가 발생하여 

    브라우저 또는 통신상의 일시적인 장애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잠시 후 재시도해주시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NICE 신용평가정보(주) 고객센터(1600-1522)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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