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NO. | 분류 | 제목 |
---|
-
21
스마트클래스
Q스마트 클래스에 원하는 교재가 없어요.
A2023년 이후 출간 교재는 스마트 클래스 학습(어휘학습, 본문학습)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클래스카드 업체와의 제휴에 의해 스마트 클래스 내 클래스카드 서비스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
20
스마트클래스
Q<스마트 클래스>와 <클래스카드>는 같은 건가요?
A스마트 클래스는
학생들에게 교재의 본문이나 어휘 학습을 복습, 숙제 형태로 제공하여 학습관리를 하거나 학생관리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ELT 교재는 본문/어휘학습이 제공되며, 초등/중등/고등 교재는 어휘학습이 제공됩니다.)
클래스카드는
NE능률이 클래스카드(https://www.classcard.net)社와 제휴하여
NE능률 교재 어휘학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어휘학습서비스입니다.
두 서비스는 각각 다른 서비스이며 NE능률 교재가 모두 스마트 클래스 교재학습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스마트 클래스 서비스 제공 교재가 모두 클래스카드 어휘학습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교재의 속성과 제휴 사항에 따라 다릅니다.
* 스마트 클래스 제공 교재 목록 확인
* 스마트 클래스 > 클래스카드 제공 교재 확인
NE Tutor 로그인 > 스마트 클래스 > 반관리 > 교재 추가 시에 교재검색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9
스마트클래스
Q[선생님] 알림장에 등록한 내용을 삭제하고 싶어요.
A스마트 클래스 > [알림장] 메뉴에서 삭제할 알림장 게시글을 클릭하여 수정 페이지로 이동 후
[삭제]버튼을 클릭하시면, 등록된 알림장 게시글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한 게시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삭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18
스마트클래스
Q[학생] 스마트 클래스 > 학생 페이지 메뉴 안내
A스마트 클래스 학생 로그인 페이지 (https://www.netutor.co.kr/st) 에서
학생 ID로 로그인 시, 메뉴 안내입니다.
학생 ID 로그인 시, 기본 페이지는 [나의 학습방] 이며 메뉴 이동을 통해 다른 메뉴로 이동,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버전에서 제공 기능 차이가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나의 학습방에서 '어휘학습'만 제공됩니다.
※ 참고. PC에서 스마트 클래스 학생 ID 로그인 후 메뉴
-
17
스마트클래스
QPC에서 페이지가 열리지 않습니다.
A사이트에서 페이지가 열리지 않을 경우, 팝업 차단 기능 설정 관련 팝업 차단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1. 크롬(Chrome) 접속 >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 'Chorme 맞춤설정 및 제어(점 세 개)'를 클릭하여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사이트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콘텐츠'에서 [팝업 및 리다렉션] 선택 > '기본 동작'에서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으로 변경합니다.
4. '콘텐츠'에서 [자바스크립트] 선택 후 '기본 동작'에서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음]으로 변경합니다.
5. 새로고침(F5) 클릭 후 페이지를 확인합니다.
※ 오류 지속 시, Chrome “시크릿 모드” 창을 통해 접속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크릿 모드 접속 방법은 아래에 표시된 'Chorme 맞춤설정 및 제어(점 세 개)' 클릭 후, '새 시크릿 창' 클릭
-
16
스마트클래스
Q<클래스카드> 어휘학습 학생 학습 진도율 확인할 수 있나요?
ANE Tutor 스마트 클래스 메뉴 내 클래스카드 어휘학습에서는 학생의 학습 진도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학생별 진도율 확인을 위한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클래스카드 사이트(https://www.classcard.net)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클래스카드 어휘학습에서는 학생이 학습하기 버튼 클릭 유무를 음영 차이로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기능은 학습 진도율이 아닌 점 참고 바랍니다.
또한 스마트 클래스 > 학습 관리에서는 클래스카드 학습 내역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클래스카드 어휘학습 반별 교재 및 학생 현황은 [클래스카드 어휘학습] 메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5
스마트클래스
Q[선생님] 학생 아이디 삭제 방법을 알려주세요.
A스마트 클래스에 등록된 학생 아이디를 삭제하려면, 해당 학생 아이디가 반에 소속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스마트 클래스 학생 아이디 삭제 설명 영상 보기(30:02~32:26)
https://youtu.be/Vog56w2fytQ?t=1802
<학생 아이디가 반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
1. [학생 관리] 메뉴에서 삭제할 학생 아이디 계정을 확인합니다.
2. [반 관리] 메뉴에서 소속된 학생의 반을 찾아 해당 반 수정버튼을 클릭하여 학생 아이디를 삭제합니다.
삭제 후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주의: 반에 소속된 학생 아이디를 삭제할 시, 이전에 기록된 학생의 학습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3. [학생 관리] 메뉴에서 삭제할 학생 아이디 검색하여,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4. 좌측 하단에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학생 아이디가 반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경우>
1. [학생 관리] 메뉴에서 삭제할 학생 아이디 계정을 확인합니다.
2.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3. 좌측 하단에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14
스마트클래스
Q[학생]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
A스마트 클래스 전용 서비스를 위한 학생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담당 관리 선생님께서 직접 발급해준 학생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NE Tutor 운영자 및 회사가 알 수 없습니다.
담당 선생님께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 계정 비밀번호 변경은
학생 로그인 후 스마트 클래스 > 나의 정보 - 비밀번호 변경에서 직접 변경 가능하며
또는 담당 관리 선생님께 요청하여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
13
스마트클래스
Q[선생님] 모바일에서 우리반 학생의 학습 결과를 확인하고 싶어요.
A스마트 클래스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어휘집중학습의 반별, 학생별 학습 결과를 확인 가능합니다.
단, 본문학습은 모바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1. 스마트 클래스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m.netutor.co.kr)합니다.
2. 선생님 아이콘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3. 어휘집중학습 결과를 확인하려는 반과 교재를 선택합니다.
1) 반별 어휘집중학습 결과 확인
- 반과 교재를 선택하면 어휘집중학습의 반별 진도율과 Test 성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학생별 어휘집중학습 결과 확인
- 하단의 학생현황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학생의 ID를 선택합니다.
- 새 페이지에서 학생의 ID를 확인합니다.
- 해당 학생의 전체 진도율과 Test 성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진행한 Test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성적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적표)
-
12
스마트클래스
Q[학생] PC에서 어휘집중학습은 어떻게 하나요?
A스마트 클래스 > 나의 학습방 에서 학습이 가능합니다.
1) 학습하고자 하는 반을 선택합니다.
2) 학습하고자 하는 교재를 선택합니다.
3) 우측에 상단에 있는 어휘집중학습을 선택하세요.
4) 학습하고자 하는 Chapter / Unit의 학습하기나 시험보기를 클릭합니다.
- 학습 또는 시험은 여러 번 진행할 수 있고, 시험 성적은 가장 마지막에 진행한 성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오답노트: 해당 Test의 틀린 문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