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본문

FAQ

공지사항
NO. 분류 제목
  • 53 NELT

    Q[FAQ] 2024 NELT 전국 영어학력 경진대회 관련

    A

    Q. 기존 NELT와 NELT 경진대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기존 NELT와 NELT 경진대회는 응시생 지정, 테스트 진행, 성적표 형태까지 모두 동일합니다.

    단, 대회 참가 신청자에 한해서만 경진대회 운영자료 이용 권한 성적 인증서 발급 권한이 부여됩니다.


    Q. 경진대회 '운영자료'가 뭔가요?

    A. 실물 자료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학원에서 경진대회 준비 및 외부 홍보에 활용하실 수 있는 

    각종 파일 서식을 제공합니다.


    ※ 운영자료 파일 서식 종류

    현수막(2종), X배너(2종), A4 사이즈 포스터 템플릿(1종), 대회 상장 템플릿(대상형/순위형 총 9종), 학부모 배포용 SNS 카드뉴스 이미지(6컷), 학부모 가정통신문 샘플


    - 현수막, X배너는 학원에서 대회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서식을 ‘일러스트 파일’(ai파일)로 제공합니다. 

    실물 현수막/배너를 업체에 제작 요청할 때 해당 서식에서 학원명이나 로고, 전화번호 등을 편집하여 제작, 활용하시면 됩니다.


    - A4 사이즈 포스터 템플릿은 학원에서 대회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포스터 서식을 PPT파일로 제공합니다. 

    학원의 대회 운영 및 시상 계획에 따라 필요한 내용을 편집하여 활용하시면 됩니다. 


    - 대회 상장 템플릿은 대상형(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순위형(1등~5등) 상장 서식을 PPT 파일로 제공합니다. 

    학원 자체 기준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하고, PPT 파일의 학원명/학생이름/시상일자 등을 편집하여 출력, 활용하시면 됩니다. 


    운영자료 서식 파일은
    <대회 운영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대회 운영 홈페이지(링크) 6/3 문자 발송


    Q. 경진대회 신청 혜택으로 제공되는 '성적 인증서'는 뭔가요?

    A. 인증서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등급 인증서(총 4종)

    7월 경진대회의 응시 결과 기준으로 성적 구간에 따라 발급

    ※ 상위 1%, 1등급(상위 2~4%), 2등급(상위 5~11%), 3등급(상위 12~23%)


    2. 레벨업 인증서(총 10종)

    7월 경진대회의 응시 결과 기준으로 최근 1년 사이 종합/영역별 레벨 상승폭에 따라 발급

    ※ Outstanding Progress Award (2레벨 이상 상승), Progress Award(1레벨 이상 상승)


    성적 인증서는 <대회 운영 홈페이지>에서만 발급 가능하며, 발급 가능 기간은 2024. 07. 01 ~ 2024. 08. 31까지입니다.

    * 대회 운영 홈페이지(링크) 6/3 문자 발송


    Q. 상장도 주나요?

    A. 실물 상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6/3(월) 오픈하는 대회 운영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PPT 서식 파일을 이용하여

    상장 출력 후 학원 내에서 자체 시상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Q. 대회 참가 신청했는데 응시권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응시권은 경진대회 참가신청 완료 시, 즉시 제공되며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이용권/쿠폰관리 - [무료체험쿠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기존에 유료 구매한 응시권이 있는데, NELT 경진대회 100회 응시권이 먼저 사용되나요?

    A. NELT 경진대회 신청자에게 경진대회용으로 100회 무료 응시권을 제공해드리며,

    경진대회 기간인 7/1~7/31에는 다른 응시권보다 100회 제공해드린 경진대회 전용 응시권이 먼저 사용됩니다.

    기간 내 100회를 소진했다면, 이후에는 사용 기간이 짧은 응시권 순으로 먼저 사용됩니다.


    Q. NELT 경진대회 이벤트 신청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

    A. 대회 참가 신청 완료 시, [경진대회 참가 신청하기] 버튼이 [참가 신청 완료] 상태로 바뀝니다.



    또한, 신청자에게는 NELT 경진대회용 100회 무료 응시권을 제공합니다.

    NE Tutor 로그인 후 사이트 상단의 마이페이지 > 이용권/쿠폰관리 - [무료체험쿠폰]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100회 응시권이 제공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응시권은 사용 기간이 7/1~7/31 예정으로, 사용 시작일인 7/1부터 보유 응시권에 반영됩니다. 





    Q. 참가 신청했는데 보유 응시권에 100회 응시권이 없다고 나옵니다.
    NELT 경진대회용 100회 응시권을 받았는데 어디서 확인하나요?



    A. 제공된 무료 응시권은 NE Tutor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이용권/쿠폰관리 - [무료체험쿠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NELT 응시관리] 메뉴에 표시되는 보유 응시권은 "현재 시점에 사용 가능한" 응시권만을 표합니다. 


    NELT 경진대회용 100회 응시권의 사용기간은 경진대회 기간(7/1~7/31)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6/30까지는 사용기간이 아니므로 현 시점에 사용할 수 있는 [NELT 응시관리] 메뉴 내 보유 응시권에 미반영되며

    7/1 기점으로 100개가 추가 반영됩니다. '응시생 지정' 또한 사용기한 시작일인 7/1부터 가능합니다. 


    Q. 현수막 및 배너용 파일을 받았는데 안 열려요. 

    A. 해당 파일은 인쇄물 제작용으로, 파일 확장자가 ai로 된 일러스트 파일입니다.

    파일을 편집하거나 열어보려면 전용 뷰어 또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현수막 및 배너를 인쇄 업체를 통해 제작하는 경우, 업체에 제작 의뢰 시 

    학원 로고, 학원명, 응시기간, 연락처 등 디자인 서식에 추가할 내용을 전달하고 최종 디자인 시안 확인 후 제작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Q. 예상 참가인원을 10명으로 했으나, 더 늘어날 수 있을 것 같은데 추가 신청 가능한가요?

    A. 예상 참가인원은 경진대회 참가 현황 파악을 위해 수집하는 정보입니다. 

    예상 참가인원과 관계없이, 경진대회 참가 신청 시 모든 참가자에게 100회 응시권을 제공해드립니다

    해당 무료 응시권을 이용하여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Q. 100명보다 더 많은 인원이 응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무료 제공해드린 100회 응시권 소진 후, 경진대회 기간에 추가 응시를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기존 보유 응시권을 사용하거나 응시권 추가 구매 후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Q. NELT 응시는 어떻게 진행하는 건가요?

    A. 응시 진행을 위해서는 

    학생 계정 등록, 반 등록(학생이 반에 귀속되어 있어야 응시생 지정 가능), 응시생 지정이 필요합니다.  

    반 관리, 학생 관리, 응시생 지정 등의 NELT 응시 관리는 PC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사이트 메뉴바  NELT > [NELT 응시관리] 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NELT 이용 가이드"를 먼저 숙지하신 후 응시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 지필 고사(PBT)도 가능한가요?

    A. NELT 영어 레벨테스트는 응시자 개별 맞춤의 반응형 테스트로 인터넷 방식(IBT)으로만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PC/태블릿/스마트폰으로 응시)


  • 52 NELT

    Q[학생관리] 학생 로그인이 안 됩니다.

    A

    스마트 클래스나 NELT를 이용중으로 '학생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라면 


    학생 전용 사이트 https://www.netutor.co.kr/st 에서 로그인을 한 것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위와 같이 "학생 로그인"이라는 텍스트 표기되어 있으며

    학생 전용 사이트는 선생님이 로그인하시는 사이트와 주소가 다르며

    선생님이 로그인하시는 사이트에 추가로 /st가 추가되어 있는 별도 주소에서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학생 계정 ID, PW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학생 전용 사이트 https://www.netutor.co.kr/st 에서 로그인 시에도 로그인이 안 되면, 

    선생님께서 비밀번호 재설정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비밀번호는 설정한 것과 동일한 영문의 대소문자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참고 - 학생 비밀번호 변경 방법


    NE Tutor 사이트에서 학생 계정은 학생의 회원가입이 아닌, 선생님께서 등록하고 관리합니다. 

    선생님은 NE Tutor > [NELT] > [학생관리] 메뉴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의 아이디 클릭하여 "새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 51 NELT

    Q[학생관리] 학생이 가입해야 하나요? (학생계정 정보수정 및 수정불가 관련)

    A

    스마트 클래스 및 NELT 응시 진행을 위한 학생 계정은 

    학생이 직접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아니며, 학생 등록과 관리를 선생님께서 합니다. 


    NELT > [학생관리] 메뉴에서 학생 등록 및 수정

    NELT > [반관리] 메뉴에서 반 등록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학생계정의 학생정보 중 학생 ID는 등록 후 수정 불가능하며,

    NELT 응시정보 중 일부(출생년도/성별/거주지)는 NELT 최초 응시 직후부터 수정 불가능합니다. 

    응시자의 출생년도/성별/거주지 정보는 학생이 NELT를 최초 응시하기 전까지는 수정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여 등록 또는 수정해 주세요. 


    ** NELT 응시정보를 잘못 등록한 경우


    상황1. '응시생 지정' 했으나, 학생이 '미응시' 상태 

    -> NELT 응시관리 메뉴에서 '응시 취소'를 통해 응시권을 회수하고, 잘못 등록한 학생계정 정보를 수정한 후 다시 '응시생 지정' 해주시면 됩니다.


    상황2. '응시생 지정' 했고, 학생이 이미 '응시중'이거나, '응시완료' 상태

    -> 응시가 진행중이거나 응시완료 상태에서는 이미 NELT 응시 데이터 집계가 진행중이거나 성적표가 산출된 상태로 

       응시생의 정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학생이 "응시중' 상태에서 선생님께서 학생 계정의 이름을 변경한 경우 

    테스트가 진행중인 상태에서 학생 이름을 변경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유실 방지를 위해

    응시중 테스트 페이지에서는 변경한 이름이 바로 반영되지 않으며 (변경 전 이름으로 표시)

    응시완료 후에 변경한 이름이 성적표에 반영됩니다.


    ** 응시완료 후 성적표에서 잘못된 학생 이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NE Tutor > NELT > 학생관리  메뉴에서 해당 학생을 클릭하여 정보에서 이름을 변경하여 주시면 반영됩니다.


  • 50 NELT

    Q[FAQ] ★ NELT 3회 무료 체험권 관련 Q&A 모음 ★

    A

    Q. 학생 등록 후 학생을 반 배정까지 다 했는데 보유 응시권이 0개라고 나오고 '응시생 지정'을 할 수 없어요. 

    A. NELT 무료 체험권 신청시에 응시 날짜(응시권 사용 시작일)를 지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당일 또는 선택일)

    예를 들어, 오늘이 2/27이고 날짜를 내일인 2/28로 지정하셨다면 사용 가능한 보유 응시권 반영은 2/28부터 되며, 응시생 지정도 해당 일부터 가능합니다. 


    Q. 응시 사용 시작일을 바꿀 수 있나요?

    A. 신청 시에 시권은 시스템으로 신청 즉시 적용되어, 응시권 사용 시작일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Q. 3회 무료 체험권3명의 학생이 응시할 수 있나요? 아니면, 한 명을 3회 응시하는 건가요?

    A. NELT 3회 무료 체험권은 3명의 학생에게 각 1회씩 응시를 진행할 수도 있고, 1명의 학생에게 3회 모두 응시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상황에 맞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무료 체험권은 응시권 사용기간이 7일로 짧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1명의 학생에게 3회를 진행하기보다는 3명의 학생에게 1회씩 응시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Q. NELT 무료 체험권 사용기간 내에 학생이 응시완료를 해야하나요?

    A. 아닙니다. 

    NELT 무료 체험권 사용기간은 학생에게 [응시생 지정] & 학생이 응시를 시작할 수 있는 기한으로 사용기간 내 응시를 시작하면 됩니다. 

    이후 응시중 테스트가 일시중단된 경우에는 기존 NELT 응시방법과 같이 재접속하여 '이어풀기'를 통해 남은 테스트를 진행하여 응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Q. NELT 10% 할인쿠폰이 없어요. 발급되지 않은 건가요?

    A. 제공된 NELT 무료 체험권을 1개 이상 사용시, NELT 10% 할인쿠폰(1매)이 지급됩니다. (무료 체험권을 미사용시에는 할인쿠폰 지급 안 됨.)

    NELT 무료 체험권 최초 사용일 다음 날 오전 0시에 지급되며, 할인쿠폰 사용기한은 쿠폰 발급일로부터 7일 내에 사용 가능합니다. 


    Q. NELT 10%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NELT 응시권이 뭔가요?

    A. NE Tutor에서 판매중인 NELT 응시권이라면 30회권 상품이든 100회권 상품이든 적용 가능합니다. 


    Q. NELT 3회 무료 체험권은 어휘/문법, 어휘/문법/듣기/독해 둘 다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아닙니다. 

    NELT 3회 무료 체험권은 교사/강사 회원에 한해 ID당 1회만 지급됩니다. 

    [어휘/문법] 또는 [어휘/문법/듣기/독해] 중 신청하신 테스트 세트로 1회만 지급됩니다. 


    Q. 제공받은 무료 체험권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A. NELT 무료 체험권 지급 여부 및 응시권 만료일은 '마이페이지 > 이용권/쿠폰관리 > 무료체험쿠폰'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49 NELT

    Q[시험 응시] ★ 학생 로그인 페이지 안내 ★

    A

    NELT '응시생 지정'을 통해 응시권이 제공된 학생은 

    학생 전용 로그인 페이지에서 학생 ID/PW 로그인 시에 로그인이 됩니다.


    선생님께서는 학생에게 전달 시에 아래 3가지 정보를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학생 전용 사이트는 선생님 사이트와 주소가 다르니, 꼭 정확한 사이트로 안내해주세요. 


    - 학생 로그인 페이지 : https://www.netutor.co.kr/st

    - 학생 아이디 :

    - 학생 패스워드




    ※ 참고

    학생에게 응시권이 정상적으로 제공되었다면, 학생 로그인 시에 NELT > [응시]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 48 NELT

    Q[응시권 사용] '응시생 지정'에 학생이 없어요. / 학생을 반에 어떻게 넣나요?

    A

    '학생 계정'을 만들었더라도 학생이 '반(class)'에 속해있지 않으면 NELT '응시생 지정'을 할 수 없습니다. 

    '학생'을 '반'에 추가하여 학생이 반에 배정되어 있어야 NELT를 정상적으로 이용(ex. 응시생 지정 및 학생 응시)할 수 있습니다. 


    ※ 학생을 반에 추가 시키는 방법


    NELT > [반관리] > '수정' 클릭 > '검색으로 학생 추가' 클릭 > '내가 등록한 학생' 선택 > 학생 선택 후 '추가' > '저장' 선택


    반드시, 저장을 해주셔야 수정한 정보가 반영됩니다. 


  • 47 NELT

    Q[기타] NELT 학생정보 및 NELT 성적 데이터를 다른 아이디로 이동할 수 있나요?

    A

    NE Tutor 선생님 ID 간의 스마트 클래스 및 NELT 데이터 이동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시스템에서 계정 간 데이터 이동을 제공하지 않으며, IT 작업에 따른 예상치 못한 데이터 누락/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회원뿐만 아니라 다른 스마트 클래스(교재학습) 및 NELT 이용자 데이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서비스 운영 정책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 46 NELT

    Q[시험 응시] 응시중 응시 페이지 로딩 지연, 버퍼링이 있어요.

    A

    이런 경우는 보통 NELT 서비스 자체의 문제 보다는 응시를 진행하는 학원 내 네트워크 및 공유기의 영향이 큽니다. 

    (※ 만약, NELT 서비스 자체에 문제가 발생되면, 별도 공지를 통해 문제상황에 대해 안내됩니다.)


    평소 학생들이 동시에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다가 

    갑자기 무선 인터넷 동시 사용자가 증가하면, 증가한 사람만큼 인터넷 속도는 분산되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학원 내 공유기 및 네트워크 속도를 체크하여 교체 등으로 안정적 인터넷 속도를 유지하여 주시거나 

    동시간에 응시하는 학생 수를 조절하여 나눠 응시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응시 화면 페이지에 로딩 지연이 있는데, 학생이 아무 보기나 클릭하여 진행하면 

    해당 성적 결과는 학생의 정확한 실력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버퍼링, 로딩 지연이 심하다면, 무리한 응시 진행보다는 응시를 일시 중단하고 

    이후에 재접속을 통해 '이어풀기' 를 할 수 있도록 응시 전 학생에게 유의사항으로 안내하여 주실 수 있습니다. 


    NELT는 '이어풀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응시 중인 응시 브라우저 창을 닫으면, 답을 입력한 문항까지 자동으로 저장이 되고 

    다음 접속 시에 이어서 풀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응시 진행이 어려워 오늘 2개 파트, 내일 2개 파트 나눠서 응시하고자 할 때

    또는, 응시 중 오류가 발생하여 응시 창을 닫았다가 다시 접속할 때 

    자동 저장된 부분에서 이어풀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어풀기는 학생 로그인 후 아래 캡쳐 참고화면과 같이 [이어풀기] 버튼을 통해 확인 및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이어풀기는 이어풀기의 횟수와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



    ※ 학생 로그인 시, '이어풀기' 버튼 



  • 45 NELT

    Q[시험 응시] 한 번에 응시할 수 없을 때 파트를 나눠서 진행하거나, 진행중 오류가 났는데 이어서 볼 수 있나요?

    A

    NELT는 '이어풀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응시 중인 응시 브라우저 창을 닫으면, 답을 입력한 문항까지 자동으로 저장이 되고 

    다음 접속 시에 이어서 풀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응시 진행이 어려워 오늘 2개 파트, 내일 2개 파트 나눠서 응시하고자 할 때

    또는, 응시 중 오류가 발생하여 응시 창을 닫았다가 다시 접속할 때 

    자동 저장된 부분에서 이어풀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어풀기는 학생 로그인 후 아래 캡쳐 참고화면과 같이 [이어풀기] 버튼을 통해 확인 및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이어풀기는 이어풀기의 횟수와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



    ※ 학생 로그인 시, '이어풀기' 버튼 




  • 44 NELT

    Q[성적확인] NELT 성적 레벨을 토셀, 주니어 토플, IELTS 같은 타 시험 레벨과 비교한 표가 있나요? / AR이나 LEXILE 지수와는 비교 가능한가요?

    A

    모든 시험은 각각 목적과 문항의 유형이 다양합니다. 

    NELT는 '한국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수능 및 내신형 문제'를 통해 

    응시자의 영역별 실력과 종합 실력을 상세히 진단할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토셀, 주니어 토플, IELTS, 그밖에 읽기 수준을 평가하는 AR이나 LEXILE 지수용 테스트는 

    NELT와 테스트 목적이 다르고, 문항 유형도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NELT와 다른 시험과 단순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