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본문

FAQ

공지사항
NO. 분류 제목
  • 176 NELT

    Q[기타] NELT 학생정보 및 NELT 성적 데이터를 다른 아이디로 이동할 수 있나요?

    A

    NE Tutor 선생님 ID 간의 스마트 클래스 및 NELT 데이터 이동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시스템에서 계정 간 데이터 이동을 제공하지 않으며, IT 작업에 따른 예상치 못한 데이터 누락/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회원뿐만 아니라 다른 스마트 클래스(교재학습) 및 NELT 이용자 데이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서비스 운영 정책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 175 교재(공통)

    QRADIX TOEFL 시리즈(2020년 개정판) ISBN 차이 관련

    A

    * 대상 교재 *


    RADIX LISTENING for the TOEFL iBT Blue Label 1, 2

    RADIX LISTENING for the TOEFL iBT Black Label 1, 2

    RADIX READING for the TOEFL iBT Blue Label 1, 2

    RADIX READING for the TOEFL iBT Black Label 1, 2


    RADIX 교재 시리즈는 원서형 교재이며

    기존에는 표지에 NE능률(NE_Neungyule) 브랜드 표기 후 중고등 총판을 통해서만 유통되었으나 

    개정판부터 제작 과정에서 기존의 중고등 총판 외 추가로 원서형 교재 전문 ELT 총판을 통한 유통도 하게 되어 

    교재 표지 하단에 NE_Neungyule(NE능률) 표기, NE_Build & Grow (NE능률의 ELT 브랜드) 표기된 두 가지 타입의 교재가 출간됩니다. 


    책의 본 내용과 가격은 동일하며, 표지에 표기된 브랜드 차이와 ISBN만 다릅니다. 



    [예시] 

    교재명 : RADIX TOEFL Black Label Reading 1


      ISBN : 9791125335016 (ELT 총판 유통용), 9791125334934 (중고등 총판 유통용)

      ELT 유통용은 자사 ELT브랜드명 NE Build & Grow 표기, 중고등 총판유통용은 자사 기업브랜드 NE_Neungyule 표기


    가격 및 책의 본 내용이 동일하므로 구매가 용이한 판매처를 통해 구매하시면 됩니다.


  • 174 NELT

    Q[학생관리] 학생 로그인이 안 됩니다.

    A

    스마트 클래스나 NELT를 이용중으로 '학생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라면 


    학생 전용 사이트 https://www.netutor.co.kr/st 에서 로그인을 한 것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위와 같이 "학생 로그인"이라는 텍스트 표기되어 있으며

    학생 전용 사이트는 선생님이 로그인하시는 사이트와 주소가 다르며

    선생님이 로그인하시는 사이트에 추가로 /st가 추가되어 있는 별도 주소에서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학생 계정 ID, PW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학생 전용 사이트 https://www.netutor.co.kr/st 에서 로그인 시에도 로그인이 안 되면, 

    선생님께서 비밀번호 재설정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비밀번호는 설정한 것과 동일한 영문의 대소문자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참고 - 학생 비밀번호 변경 방법


    NE Tutor 사이트에서 학생 계정은 학생의 회원가입이 아닌, 선생님께서 등록하고 관리합니다. 

    선생님은 NE Tutor > [NELT] > [학생관리] 메뉴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의 아이디 클릭하여 "새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 173 교재(공통)

    Q카메라 앱에서 QR코드가 안 찍혀요.

    A

    휴대폰 기본 카메라 어플도 최근에는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도록 기능이 제공되고 있긴 하나

    어플의 업데이트, 인식도 측면에서 기본 카메라 어플보다는 

    네이버나 다음 포털사이트 어플에 있는 QR코드 기능 또는, QR코드 전용 앱에서 QR 인식이 더 잘 됩니다. 


    기본 카메라 앱에서 QR코드 인식이 잘 안 된다면, 

    네이버나 다음 앱에 있는 QR코드 기능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나 다음 앱의 QR코드 기능으로도 인식이 안 되는 경우, 오류 여부 확인을 위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172 부가서비스(공통)

    Q[다운로드] 휴대폰/태블릿에서 다운받은 파일이 없어요.

    A

    모바일에서 사이트 접속을 포털 앱(네이버, 다음 등)으로 접속는 경우에는

    zip과 같은 압축파일이 (주로, mp3) 포털 업체 규칙에 따라 보안 차단으로 

    휴대폰/태블릿에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되지 않아,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크롬(chrome) 앱으로 사이트에 접속, 다운로드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71 NELT

    Q[시험 응시] 응시중 응시 페이지 로딩 지연, 버퍼링이 있어요.

    A

    이런 경우는 보통 NELT 서비스 자체의 문제 보다는 응시를 진행하는 학원 내 네트워크 및 공유기의 영향이 큽니다. 

    (※ 만약, NELT 서비스 자체에 문제가 발생되면, 별도 공지를 통해 문제상황에 대해 안내됩니다.)


    평소 학생들이 동시에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다가 

    갑자기 무선 인터넷 동시 사용자가 증가하면, 증가한 사람만큼 인터넷 속도는 분산되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학원 내 공유기 및 네트워크 속도를 체크하여 교체 등으로 안정적 인터넷 속도를 유지하여 주시거나 

    동시간에 응시하는 학생 수를 조절하여 나눠 응시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응시 화면 페이지에 로딩 지연이 있는데, 학생이 아무 보기나 클릭하여 진행하면 

    해당 성적 결과는 학생의 정확한 실력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버퍼링, 로딩 지연이 심하다면, 무리한 응시 진행보다는 응시를 일시 중단하고 

    이후에 재접속을 통해 '이어풀기' 를 할 수 있도록 응시 전 학생에게 유의사항으로 안내하여 주실 수 있습니다. 


    NELT는 '이어풀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응시 중인 응시 브라우저 창을 닫으면, 답을 입력한 문항까지 자동으로 저장이 되고 

    다음 접속 시에 이어서 풀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응시 진행이 어려워 오늘 2개 파트, 내일 2개 파트 나눠서 응시하고자 할 때

    또는, 응시 중 오류가 발생하여 응시 창을 닫았다가 다시 접속할 때 

    자동 저장된 부분에서 이어풀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어풀기는 학생 로그인 후 아래 캡쳐 참고화면과 같이 [이어풀기] 버튼을 통해 확인 및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이어풀기는 이어풀기의 횟수와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



    ※ 학생 로그인 시, '이어풀기' 버튼 



  • 170 회원정보

    Q비밀번호가 계속 틀렸다고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A

    비밀번호는 아이디와 달리 영문의 대문자, 소문자를 구분하여 설정됩니다.

    설정 시, 소문자로 했다면 소문자로 대문자로 했다면 대문자로 동일하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아래 캡쳐 참고화면의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입력한 텍스트를 확인하여 주세요. 


    입력한 텍스트가 맞음에도 로그인이 안 된다면, 아래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1) 알고 있는 아이디와 실제 가입 아이디가 다른 경우 (세컨 아이디 보유 등)

    -> 아이디 찾기를 통해 아이디가 맞는지 재확인 후 로그인 시도


    2) 등록된 비밀번호와 알고 있는 비밀번호가 다른 경

    ->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 후 로그인 시도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 등 정확한 텍스트 확인)


    3) 크롬 브라우저 등 브라우저 내 자동 로그인 정보의 충돌

    -> 크롬 브라우저 메뉴(우측 상단 점 3개) > 새 시크릿창 >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 시도 



    ※ 로그인 시,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입력한 텍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 클래스나 NELT를 이용중으로 '학생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라면 


    학생 전용 사이트 https://www.netutor.co.kr/st 에서 로그인을 한 것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학생은 학생 전용 사이트에서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학생 계정 ID, PW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학생 전용 사이트에서 로그인 시에도 로그인이 안 되면, 비밀번호 재설정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비밀번호는 설정한 것과 동일한 영문의 대소문자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169 NELT

    Q[시험 응시] 한 번에 응시할 수 없을 때 파트를 나눠서 진행하거나, 진행중 오류가 났는데 이어서 볼 수 있나요?

    A

    NELT는 '이어풀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응시 중인 응시 브라우저 창을 닫으면, 답을 입력한 문항까지 자동으로 저장이 되고 

    다음 접속 시에 이어서 풀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응시 진행이 어려워 오늘 2개 파트, 내일 2개 파트 나눠서 응시하고자 할 때

    또는, 응시 중 오류가 발생하여 응시 창을 닫았다가 다시 접속할 때 

    자동 저장된 부분에서 이어풀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어풀기는 학생 로그인 후 아래 캡쳐 참고화면과 같이 [이어풀기] 버튼을 통해 확인 및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이어풀기는 이어풀기의 횟수와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



    ※ 학생 로그인 시, '이어풀기' 버튼 




  • 168 NELT

    Q[성적확인] NELT 성적 레벨을 토셀, 주니어 토플, IELTS 같은 타 시험 레벨과 비교한 표가 있나요? / AR이나 LEXILE 지수와는 비교 가능한가요?

    A

    모든 시험은 각각 목적과 문항의 유형이 다양합니다. 

    NELT는 '한국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수능 및 내신형 문제'를 통해 

    응시자의 영역별 실력과 종합 실력을 상세히 진단할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토셀, 주니어 토플, IELTS, 그밖에 읽기 수준을 평가하는 AR이나 LEXILE 지수용 테스트는 

    NELT와 테스트 목적이 다르고, 문항 유형도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NELT와 다른 시험과 단순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 167 NELT

    Q[반관리] 학생을 반에 어떻게 넣나요?

    A

    NELT 응시를 위해서는 학생이 반드시 반에 속해 있어야 합니다. 

    학생만 등록하고 학생이 반에 속하지 않았다면, 응시권을 줄 수 없습니다.

    응시생 지정에 학생이 보이지 않는다면, [학생관리]에서 해당 학생이 소속된 반이 없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학생을 반에 넣는 방법 


    학생 계정을 만들었다면,

    (PC) NE Tutor 메뉴바 - [NELT] < [반관리] 메뉴에서 

    학생을 추가할 반에서 "[반 수정]" 버튼 클릭 > 학생을 추가한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셔야 반에 학생 추가가 반영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