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본문

FAQ

공지사항
NO. 분류 제목
  • 176 NELT

    Q[FAQ] 2024 NELT 전국 영어학력 경진대회 관련

    A

    Q. 기존 NELT와 NELT 경진대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기존 NELT와 NELT 경진대회는 응시생 지정, 테스트 진행, 성적표 형태까지 모두 동일합니다.

    단, 대회 참가 신청자에 한해서만 경진대회 운영자료 이용 권한 성적 인증서 발급 권한이 부여됩니다.


    Q. 경진대회 '운영자료'가 뭔가요?

    A. 실물 자료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학원에서 경진대회 준비 및 외부 홍보에 활용하실 수 있는 

    각종 파일 서식을 제공합니다.


    ※ 운영자료 파일 서식 종류

    현수막(2종), X배너(2종), A4 사이즈 포스터 템플릿(1종), 대회 상장 템플릿(대상형/순위형 총 9종), 학부모 배포용 SNS 카드뉴스 이미지(6컷), 학부모 가정통신문 샘플


    - 현수막, X배너는 학원에서 대회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서식을 ‘일러스트 파일’(ai파일)로 제공합니다. 

    실물 현수막/배너를 업체에 제작 요청할 때 해당 서식에서 학원명이나 로고, 전화번호 등을 편집하여 제작, 활용하시면 됩니다.


    - A4 사이즈 포스터 템플릿은 학원에서 대회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포스터 서식을 PPT파일로 제공합니다. 

    학원의 대회 운영 및 시상 계획에 따라 필요한 내용을 편집하여 활용하시면 됩니다. 


    - 대회 상장 템플릿은 대상형(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순위형(1등~5등) 상장 서식을 PPT 파일로 제공합니다. 

    학원 자체 기준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하고, PPT 파일의 학원명/학생이름/시상일자 등을 편집하여 출력, 활용하시면 됩니다. 


    운영자료 서식 파일은
    <대회 운영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대회 운영 홈페이지(링크) 6/3 문자 발송


    Q. 경진대회 신청 혜택으로 제공되는 '성적 인증서'는 뭔가요?

    A. 인증서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등급 인증서(총 4종)

    7월 경진대회의 응시 결과 기준으로 성적 구간에 따라 발급

    ※ 상위 1%, 1등급(상위 2~4%), 2등급(상위 5~11%), 3등급(상위 12~23%)


    2. 레벨업 인증서(총 10종)

    7월 경진대회의 응시 결과 기준으로 최근 1년 사이 종합/영역별 레벨 상승폭에 따라 발급

    ※ Outstanding Progress Award (2레벨 이상 상승), Progress Award(1레벨 이상 상승)


    성적 인증서는 <대회 운영 홈페이지>에서만 발급 가능하며, 발급 가능 기간은 2024. 07. 01 ~ 2024. 08. 31까지입니다.

    * 대회 운영 홈페이지(링크) 6/3 문자 발송


    Q. 상장도 주나요?

    A. 실물 상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6/3(월) 오픈하는 대회 운영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PPT 서식 파일을 이용하여

    상장 출력 후 학원 내에서 자체 시상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Q. 대회 참가 신청했는데 응시권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응시권은 경진대회 참가신청 완료 시, 즉시 제공되며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이용권/쿠폰관리 - [무료체험쿠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기존에 유료 구매한 응시권이 있는데, NELT 경진대회 100회 응시권이 먼저 사용되나요?

    A. NELT 경진대회 신청자에게 경진대회용으로 100회 무료 응시권을 제공해드리며,

    경진대회 기간인 7/1~7/31에는 다른 응시권보다 100회 제공해드린 경진대회 전용 응시권이 먼저 사용됩니다.

    기간 내 100회를 소진했다면, 이후에는 사용 기간이 짧은 응시권 순으로 먼저 사용됩니다.


    Q. NELT 경진대회 이벤트 신청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

    A. 대회 참가 신청 완료 시, [경진대회 참가 신청하기] 버튼이 [참가 신청 완료] 상태로 바뀝니다.



    또한, 신청자에게는 NELT 경진대회용 100회 무료 응시권을 제공합니다.

    NE Tutor 로그인 후 사이트 상단의 마이페이지 > 이용권/쿠폰관리 - [무료체험쿠폰]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100회 응시권이 제공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응시권은 사용 기간이 7/1~7/31 예정으로, 사용 시작일인 7/1부터 보유 응시권에 반영됩니다. 





    Q. 참가 신청했는데 보유 응시권에 100회 응시권이 없다고 나옵니다.
    NELT 경진대회용 100회 응시권을 받았는데 어디서 확인하나요?



    A. 제공된 무료 응시권은 NE Tutor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이용권/쿠폰관리 - [무료체험쿠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NELT 응시관리] 메뉴에 표시되는 보유 응시권은 "현재 시점에 사용 가능한" 응시권만을 표합니다. 


    NELT 경진대회용 100회 응시권의 사용기간은 경진대회 기간(7/1~7/31)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6/30까지는 사용기간이 아니므로 현 시점에 사용할 수 있는 [NELT 응시관리] 메뉴 내 보유 응시권에 미반영되며

    7/1 기점으로 100개가 추가 반영됩니다. '응시생 지정' 또한 사용기한 시작일인 7/1부터 가능합니다. 


    Q. 현수막 및 배너용 파일을 받았는데 안 열려요. 

    A. 해당 파일은 인쇄물 제작용으로, 파일 확장자가 ai로 된 일러스트 파일입니다.

    파일을 편집하거나 열어보려면 전용 뷰어 또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현수막 및 배너를 인쇄 업체를 통해 제작하는 경우, 업체에 제작 의뢰 시 

    학원 로고, 학원명, 응시기간, 연락처 등 디자인 서식에 추가할 내용을 전달하고 최종 디자인 시안 확인 후 제작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Q. 예상 참가인원을 10명으로 했으나, 더 늘어날 수 있을 것 같은데 추가 신청 가능한가요?

    A. 예상 참가인원은 경진대회 참가 현황 파악을 위해 수집하는 정보입니다. 

    예상 참가인원과 관계없이, 경진대회 참가 신청 시 모든 참가자에게 100회 응시권을 제공해드립니다

    해당 무료 응시권을 이용하여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Q. 100명보다 더 많은 인원이 응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무료 제공해드린 100회 응시권 소진 후, 경진대회 기간에 추가 응시를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기존 보유 응시권을 사용하거나 응시권 추가 구매 후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Q. NELT 응시는 어떻게 진행하는 건가요?

    A. 응시 진행을 위해서는 

    학생 계정 등록, 반 등록(학생이 반에 귀속되어 있어야 응시생 지정 가능), 응시생 지정이 필요합니다.  

    반 관리, 학생 관리, 응시생 지정 등의 NELT 응시 관리는 PC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사이트 메뉴바  NELT > [NELT 응시관리] 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NELT 이용 가이드"를 먼저 숙지하신 후 응시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 지필 고사(PBT)도 가능한가요?

    A. NELT 영어 레벨테스트는 응시자 개별 맞춤의 반응형 테스트로 인터넷 방식(IBT)으로만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PC/태블릿/스마트폰으로 응시)


  • 175 유료상품

    Q[FAQ] '격간지' 상품 및 이용 관련 Q&A 모음

    A

    '격간지' 상품에 관한 Q&A 모음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이용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상품] '격간지'가 뭔가요?

    A. 격간지(격하게 간섭하는 지식)는 예비중/예비고 대상의 모의고사 한글 해석지 기반 수업자료로, 

    모의고사 유형 학습을 돕는 질문을 통해 학생들의 토론을 유도하고 국어 논리 구조를 다지는 ‘하브루타' 학습이 핵심 요소입니다. 


    Q. [상품]격간지는 어떤 학생이 사용하나요? (학습 추천 대상)

    A. 모의고사 비기너 대상으로 다양한 브릿지 학년 & 레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격간지 새싹: 예비중 레벨(초5~중1)

    - 격간지: 예비고 레벨(중2~고1)

    ※ 자기주도형 과제, 정규 수업, 방학 특강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


    Q. [상품] 격간지 샘플을 받아보고 싶은데, 지사(총판)에 문의하면 되나요?

    A. 격간지는 지사(총판)으로 유통되지 않아 엔이튜터 > 튜터Mall > 격간지 상품 페이지에서 제공중인 미리보기 PDF를 활용해주세요. 


    Q. [상품] 판매중인 예비중, 예비고 외 고2, 고3 상품도 나오나요?

    A. 추가 상품 개발이나 판매 계획은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 원 개발자(저자)인 '당그팀'이 출시한 격간지 플러스(고2~고3)가 있지만, 엔이튜터에서는 판매하지 않음 


    Q. [상품] 답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학생용과 연구용은 동일한 페이지 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용에는 답안지는 따로 없고, 연구용에서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배송] 주문했는데 언제 받아볼 수 있나요?

    A. 결제일 기준 익일 발송되며 배송기간은 택배사 사정에 따라 2~3일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주말이 포함된 경우에는 이보다 추가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택배사: 롯데택배) 


    Q. [자료] 격간지 구매했는데 수업 자료는 없나요?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요?

    A. 격간지 새싹 SET 상품, 격간지 SET 상품 구매자에 한하여 각 상품의 수업용 부가 자료를 '격간지' 상품 페이지에서 제공합니다.  

    - 경로: 엔이튜터 > 튜터Mall > 격간지 상품 페이지 내 수업 자료 항목에서 이용

    - 수업 자료: 학생 수업용 E-Book(상/하), 부가 자료(모의고사 지문, 듣기 스크립트, 음원 등)

    ※ SET 상품 구매 시 제공되는 E-Book은 교재 보기+음원 듣기를 제공합니다. 

      (격간지 새싹 단계 '받아쓰기' 코너, 격간지 단계 '듣기' 코너에서 음원듣기 제공)


    Q. [자료] 격간지 연구용 교재 PDF를 구매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나요?

    A. 현재로서 연구용 교재 PDF를 판매 또는 제공할 계획은 없습니다. 



  • 174 회원정보

    Q외국인 회원의 본인인증 및 결제 관련

    A

    신분증 이름과 동일한 이름(회원명)으로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2024년 3월 25일 이전 가입한 경우,

    정책 및 시스템 변경 전 가입회원으로 회원명 영문 띄어쓰기 미반영으로 신분증 이름과 사이트 이름이 불일치하여 본인인증 및 결제가 제한되며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이름변경] 버튼을 클릭, 본인인증 및 이름변경(신분증 이름과 일치) 이후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 173 회원정보

    Q휴면회원 정책 변경 및 휴면회원 해제 안내

    A

    개인정보보호법 개정(2023.9.15.시행)으로 인하여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로 불리는

    제39조 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가 폐지됨에 따라, 휴면회원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정책 변경 시행일인 2024년 2월 19일을 기준으로 

    2년 이내 휴면회원으로 전환된 회원은 휴면 해제 되어, 활성회원으로 일괄 전환되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휴면회원 상태 및 휴면회원 정책이 유지되며 

    회원님께서 휴면회원 해제 시에 다시 활성회원 전환되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일괄 휴면 해제 미적용 대상 


    - 변경 정책을 고지할 수 있는 정보(이메일, 휴대폰번호)가 없거나 불명확하여 안내문 발송이 불가한 경우

    - 정책 변경 시행일인 2024년 2월 19일로부터 2년을 초과한 시점에 휴면회원으로 전환된 경우


      * 정책 변경 시행일: 2024년 2월 19일 



    ※ 일괄 휴면 해제 미적용 대상을 위한 휴면회원 해제 방법 안내


    1)NE능률 패밀리 사이트 로그인

    2)휴면 안내 및 해제 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진행


    3)본인인증 완료 후 [휴면 해제] 버튼 클릭

    4) 휴면해제 완료 확인창이 뜨면 이후 정상 이용 가능


  • 172 NELT

    Q[기타] NELT 학생정보 및 NELT 성적 데이터를 다른 아이디로 이동할 수 있나요?

    A

    NE Tutor 선생님 ID 간의 스마트 클래스 및 NELT 데이터 이동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시스템에서 계정 간 데이터 이동을 제공하지 않으며, IT 작업에 따른 예상치 못한 데이터 누락/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회원뿐만 아니라 다른 스마트 클래스(교재학습) 및 NELT 이용자 데이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서비스 운영 정책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 171 교재(공통)

    QRADIX TOEFL 시리즈(2020년 개정판) ISBN 차이 관련

    A

    * 대상 교재 *


    RADIX LISTENING for the TOEFL iBT Blue Label 1, 2

    RADIX LISTENING for the TOEFL iBT Black Label 1, 2

    RADIX READING for the TOEFL iBT Blue Label 1, 2

    RADIX READING for the TOEFL iBT Black Label 1, 2


    RADIX 교재 시리즈는 원서형 교재이며

    기존에는 표지에 NE능률(NE_Neungyule) 브랜드 표기 후 중고등 총판을 통해서만 유통되었으나 

    개정판부터 제작 과정에서 기존의 중고등 총판 외 추가로 원서형 교재 전문 ELT 총판을 통한 유통도 하게 되어 

    교재 표지 하단에 NE_Neungyule(NE능률) 표기, NE_Build & Grow (NE능률의 ELT 브랜드) 표기된 두 가지 타입의 교재가 출간됩니다. 


    책의 본 내용과 가격은 동일하며, 표지에 표기된 브랜드 차이와 ISBN만 다릅니다. 



    [예시] 

    교재명 : RADIX TOEFL Black Label Reading 1


      ISBN : 9791125335016 (ELT 총판 유통용), 9791125334934 (중고등 총판 유통용)

      ELT 유통용은 자사 ELT브랜드명 NE Build & Grow 표기, 중고등 총판유통용은 자사 기업브랜드 NE_Neungyule 표기


    가격 및 책의 본 내용이 동일하므로 구매가 용이한 판매처를 통해 구매하시면 됩니다.


  • 170 NELT

    Q[학생관리] 학생 로그인이 안 됩니다.

    A

    스마트 클래스나 NELT를 이용중으로 '학생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라면 


    학생 전용 사이트 https://www.netutor.co.kr/st 에서 로그인을 한 것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위와 같이 "학생 로그인"이라는 텍스트 표기되어 있으며

    학생 전용 사이트는 선생님이 로그인하시는 사이트와 주소가 다르며

    선생님이 로그인하시는 사이트에 추가로 /st가 추가되어 있는 별도 주소에서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학생 계정 ID, PW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학생 전용 사이트 https://www.netutor.co.kr/st 에서 로그인 시에도 로그인이 안 되면, 

    선생님께서 비밀번호 재설정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비밀번호는 설정한 것과 동일한 영문의 대소문자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참고 - 학생 비밀번호 변경 방법


    NE Tutor 사이트에서 학생 계정은 학생의 회원가입이 아닌, 선생님께서 등록하고 관리합니다. 

    선생님은 NE Tutor > [NELT] > [학생관리] 메뉴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의 아이디 클릭하여 "새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 169 교재(공통)

    Q카메라 앱에서 QR코드가 안 찍혀요.

    A

    휴대폰 기본 카메라 어플도 최근에는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도록 기능이 제공되고 있긴 하나

    어플의 업데이트, 인식도 측면에서 기본 카메라 어플보다는 

    네이버나 다음 포털사이트 어플에 있는 QR코드 기능 또는, QR코드 전용 앱에서 QR 인식이 더 잘 됩니다. 


    기본 카메라 앱에서 QR코드 인식이 잘 안 된다면, 

    네이버나 다음 앱에 있는 QR코드 기능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나 다음 앱의 QR코드 기능으로도 인식이 안 되는 경우, 오류 여부 확인을 위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168 부가서비스(공통)

    Q[다운로드] 휴대폰/태블릿에서 다운받은 파일이 없어요.

    A

    모바일에서 사이트 접속 시 포털 앱(네이버, 다음 등)으로 접속하는 경우에는

    zip과 같은 압축파일이 (주로 mp3) 포털 업체 규칙에 따라 보안 차단으로 

    휴대폰/태블릿에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되지 않아, 파일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크롬(chrome) 앱으로 사이트에 접속, 다운로드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67 NELT

    Q[시험 응시] 응시중 응시 페이지 로딩 지연, 버퍼링이 있어요.

    A

    이런 경우는 보통 NELT 서비스 자체의 문제 보다는 응시를 진행하는 학원 내 네트워크 및 공유기의 영향이 큽니다. 

    (※ 만약, NELT 서비스 자체에 문제가 발생되면, 별도 공지를 통해 문제상황에 대해 안내됩니다.)


    평소 학생들이 동시에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다가 

    갑자기 무선 인터넷 동시 사용자가 증가하면, 증가한 사람만큼 인터넷 속도는 분산되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학원 내 공유기 및 네트워크 속도를 체크하여 교체 등으로 안정적 인터넷 속도를 유지하여 주시거나 

    동시간에 응시하는 학생 수를 조절하여 나눠 응시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응시 화면 페이지에 로딩 지연이 있는데, 학생이 아무 보기나 클릭하여 진행하면 

    해당 성적 결과는 학생의 정확한 실력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버퍼링, 로딩 지연이 심하다면, 무리한 응시 진행보다는 응시를 일시 중단하고 

    이후에 재접속을 통해 '이어풀기' 를 할 수 있도록 응시 전 학생에게 유의사항으로 안내하여 주실 수 있습니다. 


    NELT는 '이어풀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응시 중인 응시 브라우저 창을 닫으면, 답을 입력한 문항까지 자동으로 저장이 되고 

    다음 접속 시에 이어서 풀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응시 진행이 어려워 오늘 2개 파트, 내일 2개 파트 나눠서 응시하고자 할 때

    또는, 응시 중 오류가 발생하여 응시 창을 닫았다가 다시 접속할 때 

    자동 저장된 부분에서 이어풀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어풀기는 학생 로그인 후 아래 캡쳐 참고화면과 같이 [이어풀기] 버튼을 통해 확인 및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이어풀기는 이어풀기의 횟수와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



    ※ 학생 로그인 시, '이어풀기' 버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