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본문

FAQ

공지사항
NO. 분류 제목
  • 16 사이트 이용

    Q교재 추천 레벨테스트 이용 관련 Q&A 모음

    A




    (상단의 이미지) 교재 추천 레벨테스트는 교재선정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무료 제공되는 서비스로 

    '넬트(NELT: Neungyule English Level Test)'와 다릅니다.

    어휘/ 문법/ 듣기/ 독해 영역에 대한 보다 정확한 실력 측정이 필요하시다면, NELT 영어레벨테스트(클릭) 이용을 권해드립니다. 


    ■ 교재 선정시 참고할 수 있도록 무료 제공되는 교재 추천 레벨테스트 이용 관련 Q&A 모음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교재 추천 레벨테스트의 출제 문항은 랜덤 방식인가요?

    A. 아닙니다. 학년/영역별 정해진 문항과 순서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정해진 문항이 제시되기 때문에 문항수를 조절하실 수는 없습니다.


    Q. 테스트 중 중간 저장이 되나요?

    A. 교재 추천 레벨테스트는 중간 저장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테스트 완료 전에 중단하면 다시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Q. 테스트 시간을 어느 정도로 하면 되나요?

    A. 교재 추천 용도로 개발되어, 개발 시 제한시간을 따로 두진 않았으나 

    대략적인 제한시간은 초등 30~35분, 중등 40분 정도로 잡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Q. 여러 명의 학생을 동시에 테스트할 수는 없나요?

    A.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 테스트로 여러 대의 PC를 통해서 동시에 테스트를 진행하시거나 

    NE Tutor 교재 추천 레벨테스트 페이지 내 '꼭 알아두세요' 부분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운로드]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테스트지를 인쇄, 테스트를 진행 후에 정답을 맞춰서 결과점수를 확인하고 점수별 추천교재 목록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Q. 테스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출력하여 테스트 했는데 교재를 추천 받을 수 있을까요?

    A. 다운로드 받으신 압축파일 내에 '추천 교재' 파일을 참고하시면 점수별 추천 교재를 확인,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Q. 개별 테스트시에도 학생이름 설정을 할 수 있나요?

    A. 스마트 클래스에서 학생등록 후에 응시자인 학생이 학생ID로 로그인하여 레벨테스트를 진행한 경우, 

    선생님께서 학생등록시에 입력하신 학생의 닉네임이 응시자명으로 표시됩니다. 

    또는 학생이 NE능률 통합회원으로 회원가입 후에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응시한 경우, 

    학생의 가입시 이름이 응시자명에 표시됩니다. 


    Q. 듣기 문제도 있나요?

    A. 초등 파트의 경우, 듣고 푸는 문항이 있어서 소리를 듣기 위해 이어폰이나 헤드셋 또는 스피커 사용이 가능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학년 레벨 기준은 뭔가요?

    A. NE Tutor 교재 추천 레벨테스트의 레벨 기준은 현재 국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영어 교육과정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등 영어는 학교 정규 교육과정 기준으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진행되나, 

    일반적으로 국내 어학원 기준으로 보통 초등 1학년부터 영어 학습이 시작되기 때문에 편의상 “초등 1학년”으로 표기하였습니다.

    NE Tutor 교재 추천 레벨테스트 초등 1학년 기준은 영어를 막 시작한지 6개월~1년차까지, 초등 2학년은 영어를 시작한지 1~2년차까지의 학습 수준으로 참고하여 보시면 됩니다. 


    Q. 휴대폰으로도 할 수 있나요?

    A. 휴대폰 접속을 강제로 막지는 않았으나 문항, 보기, 이미지 등이 

    휴대폰에서 이용시에는 화면 사이즈가 적합하지 않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PC 또는 태블릿PC(PC모드)와 같이 화면 사이즈가 어느 정도 확보되는 기기에서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Q. 모바일에서는 메뉴가 안 보여요. 

    A. 교재 추천 레벨 테스트는 PC 웹 버전만 제공됩니다. 

    모바일웹에서는 메뉴가 제공되지 않으나 아이패드/갤럭시 탭과 같은 태블릿 PC의 경우, 페이지 하단 [PC버전]을 클릭하여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Q. 스마트 클래스에서 반등록/학생등록 후 학생 로그인해서 학생이 '교재 추천 레벨테스트'를 하려는데 메뉴가 안 보여요. 
    A. 학생 ID 로그인 시, 기본 페이지는 [나의 학습방] 이며 메뉴 이동을 통해 다른 메뉴로 이동,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버전에서 제공 기능 차이가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나의 학습방에서 '어휘학습'만 제공됩니다. 

    페이지 하단에서 [PC버전]으로 이동 후 PC 사이트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 PC에서 스마트 클래스 학생 ID 로그인 후 메뉴



  • 15 사이트 이용

    Q E-BOOK 실행이 안 됩니다.

    A

    엔이튜터에서 제공되는 E-BOOK은 크롬 앱/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모바일/PC에서 다른 브라우저 프로그램이나 앱으로 접속하였다면, 크롬 앱이나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1.  E-BOOK이 실행되지 않거나 회색 화면(엑스박스)만 뜰 때


    * 크롬 브라우저 
    Chrome 웹스토어에서 브라우저 자체 어플리케이션(확장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사용하는 경우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hrome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1) 새로고침
    2) 오류 지속 시, Chrome “시크릿 모드” 창을 통해 접속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크릿 모드 접속 방법은 아래에 표시된 'Chorme 맞춤설정 및 제어(점 세 개)클릭 후, '새 시크릿 창' 클릭

     


    <참고> Chrome / E-Book 실행 시 오류화면

    cid:image001.jpg@01D5B9A7.7A2575D0


    2. '유효하지 않은 접근입니다', '잘못된 접근입니다' 메시지가 뜰 때


    * E-BOOK 직접 URL을 통해 접속한 경우  

    NE Tutor에서 제공중인 E-BOOK은 NE Tutor 사이트를 통해 로그인 후 E-BOOK 아이콘을 통해 정상 접근한 경우에만 실행됩니다. 

    특정 교재의 E-BOOK 세부 URL을 즐겨찾기를 통해 직접 접근한 경우 이용이 제한되므로

    NE Tutor 사이트 접속 후 해당 교재 E-BOOK 아이콘을 통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14 사이트 이용

    QE-BOOK을 사용하려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하나요? 다운로드 되나요?

    A

    E-BOOK (ebook) 은 온라인 제공 서비스로 꼭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사용하실 수 있으며

    다운로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13 사이트 이용

    Q[어휘문제마법사] 시험지에 학원 로고를 어떻게 넣는지 알려주세요.

    A

    NE Tutor에서 제공중인 '어휘문제마법사' 온라인 서비스에서 바로 학원 로고를 넣는 기능은 현재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시험지를 문서파일로 저장하신 후 한글 또는 워드 프로그램에서 로고를 추가, 편집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12 사이트 이용

    Q[E-BOOK] 태블릿에서 E-BOOK 이용 시, 손가락으로 zoom in, zoom out 기능이 안 됩니다.

    A

    해당 기능은 핀치투줌 기능으로 엄지와 검지 손가락을 이용하여 확대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이 태블릿에서 펜슬 필기 시에 화면을 더블클릭하게 되고 확대로 인식하여 

    필기가 원활하게 되지 않는 불편함을 야기하여 현재는 해당 기능이 제외되었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상단 툴바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11 사이트 이용

    Q로그인이 안돼요.

    A

    크롬(Chrome) 자동완성 기능으로 인해 사이트 로그인 정보와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이전에 저장했던 자동로그인 기록과의 충돌로 인해 사이트 로그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Chrome) 자동완성 기록삭제, 기능해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Chrome) 자동완성 기록 삭제 / 기능 해제 방법


    1.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크롬(Chrome) 브라우저 실행 >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 'Chorme 맞춤설정 및 제어(점 세 개)' > 설정 클릭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2. 로그인 자동 완성 기능 해제

    크롬(Chrome) 브라우저 실행 >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 'Chorme 맞춤설정 및 제어(점 세 개)' > 설정 클릭

    [자동 완성] > '비밀번호' 클릭

    - 아래 기능을 '끔'으로 설정  (①번 이미지 참고)

    - 저장된 비밀번호 제거 (번 이미지 참고) 


    3. '새 시크릿 창' 접속 후 이용

    로그인 오류 지속 시, Chrome “시크릿 모드” 창을 통해 접속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크릿 모드 접속 방법은 아래에 표시된 'Chorme 맞춤설정 및 제어(점 세 개)' 클릭 후, '새 시크릿 창' 클릭

     


     


  • 10 사이트 이용

    Q[문법 문제뱅크] 무료로 이용했을 때 만들어 놓은 시험지 확인할 수 있나요?

    A

    2021년 9월 1일부터 기존 무료로 만든 시험지는 [문법 문제뱅크]의 [보관함 바로가기]나 [마이페이지] > [시험지 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험지 출제 및 제작은 유료 결제 후 이용 가능하십니다. 


    1) 문법 문제뱅크 보관함

    (PC)



    (모바일)





    2) [마이페이지] > [시험지 보관함]

    (PC)




    (모바일)

    메인페이지 우측 상단 리스트 클릭 > 마이페이지 > 시험지 보관함






  • 9 사이트 이용

    Q스마트 문제뱅크(문법/독해)에서 저장한 시험지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A

    스마트 문제뱅크 (문법/독해) 에서 출제 생성 후 저장한 시험지 자료는

    아래와 같이 '스마트 문제뱅크 > 문법/독해 문제 출제' 페이지에서

    PC기준, 좌측 [보관함 바로가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웹에서는 우측 [보관함]에서 확인 






  • 8 사이트 이용

    Q고객센터 운영 시간 안내

    A

    고객문의는 [고객센터]>[1:1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필요)

      - 평일 : 09시~18시 (점심시간 12:30~13:30)

      - 토, 일, 공휴일 : 휴무


  • 7 사이트 이용

    Q고객문의 문자 답변 서비스

    A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고객문의에 대해 문자 답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상담 내용 : 교재 부가자료 이용, 교 · 강사 인증 등 NE Tutor 이용 관련 문의


    [이용방법]

    고객님 휴대폰의 문자 메세지 받는사람에 1688-4720을 입력 후 문의 내용을 보내주세요.


    (단문/장문/이미지 한 번에 3장까지 발송 가능)


    - 회원의 경우 회원 ID와 함께 보내주시면 보다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업무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외 문의는 회신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이용 및 수집에 관한 안내>
    수신된 휴대폰 정보는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처리 및 알림의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수신일로 부터 3개월 후 즉시 파기됩니다.




TOP